075 유명 출판사 마케팅 없이도 성공 : 크라우드펀딩 책 '달러구트 꿈 백화점'

2020. 11. 20. 22:57기사 스크랩

728x90
동아일보 기사 출처
<전자책 먼저 낸뒤 베스트셀러… 꿈을 판 작가, 꿈을 이루다>

 

기사 속 이미예 작가는 5년 가까이 근무한 곳을 퇴사하면서까지 글을 쓰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다. 조회수가 많이 나오지 않아도 쉽게 주눅들고 포기하지 않아서 좋은 퀄리티의 내용은 물론 책표지 디자인까지 했기에 대중들이 뒤늦게 알아차린 것이다.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책도 유명해진 후에야 접하긴 했지만 이것도 펀딩으로 시작해 유명해졌다는 얘기를 듣고, 세상에 나를 표현하고 알릴 수 있는 공간이 확실히 적극적인 형태가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게다가 책은 제목이 가져다 주는 힘 그리고 제목과 내용이 얼마나 일치하는지까지 연계되어 보기에 크라우드펀딩이 가진 속성과 그것을 잘 활용한 쿵짝이 맞아떨어졌을 것이다.

반응형